한전KDN, 노사공동 반부패·인권주간 행사 개최
한전KDN, 노사공동 반부패·인권주간 행사 개최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12.0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인권문화 확산 모색
김장현 한전KDN 사장(우 3번째)과 박종섭 한전KDN노조위원장(좌 3번째) 등 관계자들이 청렴인권주간 출근길 행사에 참석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우 3번째)과 박종섭 한전KDN노조위원장(좌 3번째) 등 관계자들이 청렴인권주간 출근길 행사에 참석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은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온·오프라인을 통한 ‘반부패·인권주간’ 행사를 시행한다.

한전KDN의 이번 행사는 UN이 지정한 세계 반부패의 날(12월9일)과 세계 인권의 날(12월10일)을 기념하고 국민권익위원회 지정 반부패주간을 맞이해 사내 청렴·인권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하는 캠페인 행사다.

한전KDN 반부패·인권주간 행사는 노사가 공동으로 갑질예방을 통한 회사 윤리·인권경영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과 박종섭 한전KDN노동조합 위원장이 출근길 직원들에게 ‘인권빵’과 ‘청렴우유’를 나눠주며 청렴경영 의지를 전달하는 ‘노사공동 반부패·인권 존중행사’로 시작된 행사는 △공공기관 반부패 릴레이 캠페인 △인권경영 헌장 및 인권 관련 공모전 수상작 작품전시 △청렴·인권 생각공유 실시간 LIVE 톡 게시판 운영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021년 인권위 인권공모전 포스터 수상작’과 ‘2021년 한전KDN 청렴·인권문화 공모전 포스터 수상작’ 등 전시를 통해 청렴경영과 인권존중의식을 공유하고 청렴·인권 생각공유 Live 톡게시판 운영으로 ‘직원들이 원하는 청렴과 인권관련 의견’을 듣는 행사로 임직원이 함께하는 청렴·인권존중 의식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반부패 청렴문화 및 인권존중 문화 확산은 공기업으로써 시행해야 할 기본 의무 중 하나”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청렴·인권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실천으로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받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