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전북 정읍시 신태인읍 주민들의 오랜숙원 사업이었던 ‘신태인 도시가스 공급사업’이 확정됐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 정읍시·고창군)은 28일 한국가스공사가 공급설비증설계획 등 내부 승인 절차를 모두 마무리하고 신태인읍 1,642세대와 농공단지에 도시가스 공급 계획을 최종 승인했다고 밝혔다.

신태인 도시가스 공급사업이 승인되면서 내년 상반기부터 공사가 진행되며 2024년 내에는 지역주민들에게 안정적으로 도시가스가 공급될 전망이다.

윤준병 의원은 지난해 국회의원 당선인 시절부터 정읍 신태인읍 주민들의 오랜 숙원과제인 ‘신태인 도시가스 공급사업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수시로 가스공사, 정읍시, 전북에너지서비스와 업무 협의를 진행하는 한편 매주 관련 진행사항을 확인·대응하는 노력을 해왔다.

윤 의원이 오랜 행정 경험을 통해 신태인읍 도시가스 공급 승인을 이끌어낸 역할을 한 만큼 앞으로도 추진 일정 및 예산 등을 미리 세심하게 챙기고 있다.

윤 의원은 “그간 함께 뜻과 열정을 모아주신 정읍 신태인읍 주민들과 정읍시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도시가스 공급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주민과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