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비유지관리자 전용 홈페이지인 온라인경력신고시스템 화면 모습.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전용 홈페이지인 온라인경력신고시스템 화면 모습.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기계설비 기술인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유지관리자 전용 홈페이지가 개설됐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회장 정달홍)는 오는 6일 기계설비유지관리자를 위한 전용 홈페이지인 온라인경력신고시스템(career.kmcca.or.kr)을 오픈, 기계설비 기술인의 실무능력 향상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기계설비유지관리자 경력수첩 발급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온라인경력신고시스템에서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대상 및 자격기준, 유지관리자 경력신고, 수첩 재발급 신청, 유지관리자 교육신청, 온라인 교육센터, 자격증 및 직무교육, 구인구직 등의 코너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경력신고시스템 내의 자격증 및 직무교육 코너에서는 국가기술 자격증 취득 관련 교육(기계설비 관련 국가자격 6종 △건축설비기사 △공조냉동기계기사 △에너지관리기사 등)은 물론 경영, 리더십, 비즈니스 스킬 등 기계설비 기술인이 갖춰야 할 교양 과목과 직장 내 괴롭힘 등 법정 필수 교육도 이수 가능해 폭 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이 코너는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교육을 이수한 경우 이용이 가능하다. 

기계설비건설협회의 관계자는 “온라인경력신고시스템은 기계설비유지관리자의 경력관리 업무 편익과 함께 기계설비분야 전문기술인력 양성, 유지관리 종사자의 업무수행 능력 향상 등 기계설비 기술인의 체계적인 인재양성 요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홈페이지에서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코너를 클릭하면 온라인경력신고시스템으로 자동 연결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