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독일이 수소를 중심으로한 탈탄소화를 목표로 재생에너지 기술 확보에 나선다.

h2 view에 따르면 독일은 국가의 기후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혁신적인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재생에너지부문을 크게 강화할 예정이다.

Robert Habeck 독일 경제 및 기후 행동 담당 장관은 1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기자 회견 “독일은 수소부문을 근본적으로 확장할 준비를 하고 있는 유럽 국가와 함께 수소 혁신 및 생산의 중심 허브가 될 예정”이라며 “2022년과 2023년에 탄소배출량 목표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즉시 저탄소 기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Robert 장관은 “독일 정부는 이제 새로 건설된 건물에 대한 의무적인 태양광 설치와 승인된 부지에 해상 및 육상 풍력 터빈의 가속화된 건설을 포함하는 새로운 입법 패키지를 올 여름 의회에 제출할 예정인 새로운 입법 패키지로 재생에너지 생산의 기하급수적인 증가를 목표로 할 것”이라며 “이 법안에는 재생에너지를 국가 안보의 문제로 만들기 위한 독일 재생에너지원법(EEG)의 개정도 포함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독일은 기후 중립적 생산 형태로 전환하는 기업들에게 이른바 탄소차이 계약의 형태로 재정 지원을 제공에 나서며 독일의 국가 수소 전략을 추가로 강화하고 건설분야의 에너지 효율성 표준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이 법안이 의회를 통과하면 독일 재생 가능부문에 대한 투자에 대한 충분한 인센티브가 인정될 수 있도록 정부의 재정 지원이 증가해 수소 생산 능력이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