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그룹(회장 김수근)은 최근 김태곤 前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을 그룹 에너지사업본부 사장에 임명했다.

대성그룹이 이처럼 김사장을 에너지사업본부 사장으로 임명한 것은 연내에 매각예정인 정부소유의 안양, 부천 열병합발전소 및 지역난방시설 인수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취지가 작용한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16일자로 취임한 김사장은 43년 경남 하동 출생으로 동국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한 후, 93년부터 상공자원부 제3차관보, 통상산업부 자원정책실장을 거쳐 지난 6월까지 지역난방공사 사장으로 재직한 바 있다. 서울도시가스(사장 배경운)는 지난 16일 한국생산성본부 인증원(KPC-QA 원장 전철순)으로부터 ISO 9001/14001 인증을 획득하고 22일 1백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ISO 9001/14001 인증 획득을 계기로 서울도시가스는 고객의 신뢰성 및 환경친화적 기업이미지를 확보하고, 표준화된 업무수행으로 품질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서울도시가스 배경운 사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인증받은 시스템의 효율적인 적용으로 도시가스의 안전 및 안정공급을 통한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경영시스템의 끝없는 개선과 발전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고객 안전을 위한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사람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서울도시가스는 기존 운영중인 안전관리시스템(SMS)과 Q-EMS를 접목한 통합경영시스템(IMS)을 구축해 안전, 품질, 환경을 바탕으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