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해종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임해종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투데이에너지] ‘에너지사업의 건강한 발전, 올바른 에너지 문화’를 목표로 에너지와 환경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공론과 소통의 장을 형성해 온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투데이에너지는 산업 현장에서 각종 민원은 물론 정부정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소리를 업계와 관련기관에 전달하며 에너지 산업 성장의 토대 마련에 기여해 왔습니다.

특히 에너지·환경 산업 육성을 위한 신기술 및 정보교류와 ‘국제교류 마케팅의 장’조성을 위한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시회, 관련분야의  인력양성과 관심유도를 위한 대한민국 환경·에너지대상 등을 통해 기존 에너지‧환경 패러다임의 과감한 전환을 이뤄내기 위한 국민적 공감대 조성에 일조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전세계적인 에너지 패러다임의 전환에 따라 정부와 업계는 다양한 국면을 맞았습니다. 

주요 국가들이 ‘2050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수소경제 패권을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가운데 우리 정부는 2019년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하고 2020년 2월 세계 최초 수소법을 제정했습니다. 같은 해 7월 출범한 수소경제위원회는 수소경제 이행에 주축이 되는 3대 전담기관을 지정했으며 공사는 안전전담기관으로서 수소 안전관리종합대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공사를 비롯한 많은 회사에서 다양한 정보를 필요로 했고 그 때마다 투데이에너지가 에너지 이슈에 대한 정확하고 심도있는  정보제공과 실효성 있는 대안제시에 노력해 주셔서 민‧관의 소통을 통한 에너지 산업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의 힘든 상황임에도 지금 이 시간 산업현장에서 취재를 위해 애쓰고 계시는 투데이에너지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를 표하며 다시 한 번 투데이에너지 창간 24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