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신 (사)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회장
이준신 (사)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회장

[투데이에너지]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을 위한 여론을 선도하고 정부 정책에 대한 시의적절한 제안과 함께 미래사회에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해 온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4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심각한 이상기후를 극복하기 위해 세계적으로 에너지전환 정책을 추진하면서 신재생에너지의 비중은 커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대한민국 정부에서도 원자력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의 동반성장을 위한 에너지 정책을 발표해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민간차원에서도 2020년부터 탄소중립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인 ‘RE100’ 활동과 2050년 탄소중립(Net Zero)를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참여 회사의 사용하는 전기에너지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것을 목표로 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로의 에너지전환은 미래 우리의 후손을 위한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대응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제1의 실천사항입니다.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는 앞으로 계속해서 에너지 관련 이슈에 대한 산·학·연 전문가들의 지혜를 모아 국민적 합의를 이끌어내는 장을 마련하고 학문, 기술, 정책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향후도 변함없이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정론을 주도하고 심도 있는 취재로 투데이에너지의 많은 활약을 기대하며 다시 한번 창간 2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