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형 한국연료전지협의회 회장
하태형 한국연료전지협의회 회장

[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 창간 24주년을 맞이해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해드리며 수소에너지 및 가스산업 소식을 대변하는 전문 언론사로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대합니다.

최근 세계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등 자원의 무기화라는 큰 문제를 제기하고 있으며 대한민국도 에너지안보 이슈에 자유롭지 못하다는 것은 모두가 인지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안보를 위해서 견실한 에너지시스템의 구축이 필요하며 그리드의 부하를 줄여줄 수 있는 분산발전원으로 에너지공급 중심에서 수요 효율화 중심으로 에너지전환을 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한국연료전지협의회는 건물용/발전용 수소연료전지 기술 국산화를 통한 기술경쟁력을 제고하고 연료전지산업을 확대하기 위해, 대정부 소통을 전담하는 시장 접점 창구로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시가스사업자 및 건설사, 에너지사업자 등 에너지정책 담당기관 네트워크를 통한 연료전지 산업발전 방향을 모색해 동반성장을 위해 상생 전략 수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대한민국의 에너지방향을 제시하며 의견제시의 창구 역할을 해주신 투데이에너지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창간 2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올바른 비판과 명쾌한 대안 제시 등 미래 수소에너지를 주도하는 전문 매체로서 더욱 성장해 나가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