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한국법제연구원(원장 김계홍)은 한국연구재단 등재영문학술지 KLRI Journal of Law and Legislation(KJLL)의 논문 투고의향서를 11월30일까지 모집한다.

한국법제연구원은 한국과 아시아의 입법과제와 법적현안에 대한 국제적 이해를 높이고 세계적 입법현안에 대한 학술적 논의를 통해 우리나라 입법정책을 지원할 목적으로 등재영문학술지 KJLL을 연2회 발간하고 있다.

논문 주제는 세계 각국의 현안이 되는 입법과 비교법제에 관한 분석, 한국의 주목할 만한 입법 및 판례에 대한 분석 관련이며 지원 자격은 학계, 연구계 전문가 및 실무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원고 투고 기간은 12월31일까지이며 한국법제연구원 KJLL 발간팀(kjll@klri.re.kr)에 제출하면 된다. KJLL 편집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게재가 결정된 논문은 2023년 5월에 발간하는 KJLL 제13권 1호에 실린다.

KJLL 투고 가이드라인 및 간행규정 등은 한국법제연구원 홈페이지(klri.re.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대외협력홍보팀(044-861-0452)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국법제연구원은 국무총리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속 중 법제를 연구하는 국책연구기관으로서 연간 300여종의 입법관련 연구보고서를 발간하고 법제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