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허즈버그 아비바 신임 CEO
캐스퍼 허즈버그 아비바 신임 CEO

[투데이에너지 차기영 기자]아비바(AVEVA, 한국대표 오재진)는 캐스퍼 허즈버그(Caspar Herzberg)를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했다.

캐스퍼는 지난 25년 간 소프트웨어 및 관련 분야에서 축적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혁신 및 책임감 있는 자원 활용 등 기술이 산업 현장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긍정적인 변화 및 개선에 기여하는 지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캐스퍼는 2021년 아비바에 최고매출책임자(CRO)로 합류한 뒤 2022년에는 최고운영책임자(COO) 역할을 수행한 바 있다. 

최근 아비바가 슈나이더일렉트릭에 인수됐기 때문에 캐스퍼는 아비바 CEO로서 슈나이더일렉트릭 임원회의(Schneider Electric Executive Committee)의 일원으로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아비바 합류 전 캐스퍼는 슈나이더일렉트릭 중동 및 아프리카를 대표하며 80여 개국 비즈니스를 이끌었으며 첫 직장인 액센츄어(Accenture)에서는 전 세계 에너지 산업의 광범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관한 업무를 맡아 진행했다. 

그 외에도 시스코에서 10여 년 간 영업 및 서비스를 이끌며 중국, 아시아, 일본, 호주, 미국, 유럽의 민간 및 공공 분야를 위한 스마트시티 전략, 기술 혁신 및 비즈니스 마스터 플랜을 개발한 바 있다.

한편 캐스퍼의 전임자인 피터 허웍(Peter Herweck)은 오는 5월4일을 기해 슈나이더일렉트릭의 CEO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캐스퍼 아비바 신임 CEO는 “미래에 대한 나의 비전은 통합 데이터를 활용해 장벽을 허물고 생태계 내 여러 팀이 매끄럽게 협업할 수 있는 완전한 커넥티드 세계를 구축하는 것이며 이러한 환경에서 공급업체, 파트너사 및 고객과 함께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고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줄이며 새 기회를 만들도로 노력하겠다”면서 “이러한 새로운 커넥티드 산업 경제에서 아비바는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통해 고객 성장을 가능케 하며 앞으로 재능 있는 인재들과 함께 고객의 더 나은 설계,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산업, 인프라, 지구 관련 가장 중대한 도전과제의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일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