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에너지는 지난 4일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본부와 함께 CO 경보기 무상지원에 나섰다.
경남에너지는 지난 4일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본부와 함께 CO 경보기 무상지원에 나섰다.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경남에너지(대표 김서형)는 지난 4일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본부(본부장 추석권)와 함께 창원시 싱글벙글노인복지센터(센터장 박성하)에 CO 경보기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행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가스안전공사 경남본부와 상호 협력을 통해 가스사고예방을 활동을 원활히 수행하고 경남도민의 가스안전 사용과 지역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체결된 ‘가스안전 협약’을 토대로 진행됐으며 경남에너지의 공급권역 내 위치한 노인복지시설 중 CO 경보기가 미설치된 685세대에 가스보일러로 인한 일산화탄소 중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시행됐다.

이날 행사는 경남에너지와 가스안전공사 경남본부가 합동으로 CO 경보기 설치와 작동 및 안전점검을 했으며 노인복지시설 관계자들에게 CO 경보기의 작동원리, CO 경보기 작동 시 단계별 행동 요령 등을 안내해 안전하게 가스시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CO 경보기는 천장에 설치돼 일산화탄소가 감지되었을 때 85dB로 경보음이 울려 CO 중독사고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이를 통해 인명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장치이다.

경남에너지는 지난 2021년 공급권역 내 어린이집 776세대에 무상으로 CO 경보기를 지원한 바 있으며 이어서 올해는 노인복지시설에도 CO 경보기를 지원해 가스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김서형 경남에너지 대표는 “재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뜻 깊은 행사를 시행하게 돼 기쁘다”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는 경남에너지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