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현 LS일렉트릭 대표(우)와 박상돈 천안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동현 LS일렉트릭 대표(우)와 박상돈 천안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이정헌 기자] LS일렉트릭이 천안사업장이 위치한 천안시 지역 소외계층 생활 환경 개선 사업 등 복지사업 후원에 적극 나선다.

LS일렉트릭은 지난 11일 천안시 목천읍에 위치한 LS일렉트릭 천안사업장에서 박상돈 천안시장, 김동현 LS일렉트릭 대표(ESG총괄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LS일렉트릭 천안시 사회공헌 기금 전달식’을 갖고 성금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굿네이버스와 천안시복지재단을 통해 천안시 입장면 독정2리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성성호수공원 숲 가꾸기, 지역 발달장애인 맞춤형 생활 지원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동현 LS일렉트릭 대표는 “사업장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마음을 담아 전달한 기금인 만큼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LS일렉트릭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LS일렉트릭은 ‘사회공헌의 기본은 지역에 대한 기여’로 인식하고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LS일렉트릭은 지난 2014년부터 각 사업장 지역 저소득 소외계층 대상 방한복 전달, 한가위 명절 도시락 선물, 여름철 냉방용품, 겨울철 난방용품을 기부 등 매년 시점에 맞춘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LS일렉트릭은 지역사회, 시민단체와 연계해 도심 속 생태계 보존 및 환경문제 해결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Let’s Make Green with LS ELECTRIC’ 캠페인을 통해 대학생 봉사단을 조직하고 생물다양성확보 등 생태계 보전과 관련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