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열 S-OIL 사장이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류열 S-OIL 사장이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류열 S-OIL 사장이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은 늘리기 위한 범국민적 친환경 캠페인이다.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으로부터 시작돼 여러 기관 및 기업으로 릴레이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류열 S-OIL 사장은 “에쓰오일은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 기업’이라는 비전을 갖고 친환경 성장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의미 있는 친환경 챌린지에 함께해 뜻깊다”라며 “이번 챌린지 동참을 계기로 일상에서 친환경을 실천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더욱 노력하는 에쓰오일이 되겠다”고 말했다.

류열 사장은 박주선 대한석유협회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와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S-OIL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생활 속에서 1회용품을 점차 줄여 나갈 수 있도록 하는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임직원들은 캠페인을 통해 △개인컵·텀블러 사용 △장바구니 사용 △포장 시 다회용기 사용 △손수건 사용 등을 실천하고 개인 SNS에 인증샷을 올리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S-OIL의 이번 캠페인 참여는 S-OIL의 SNS 채널을 통해서도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