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준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본부장과 유중근 전 대한적십자사 총재가 봉사활동 이후 라파엘나눔재단 봉사자들 및 고려아연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기준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본부장과 유중근 전 대한적십자사 총재가 봉사활동 이후 라파엘나눔재단 봉사자들 및 고려아연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고려아연(회장 최윤범)이 지난 17일 ‘라파엘나눔 홈리스 클리닉’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서울 명동성당 부지에 설치된 라파엘나눔 홈리스 클리닉은 병원 방문이 어려운 노숙인들에게 의료혜택을 제공하는 곳이다. 

라파엘나눔 홈리스 클리닉은 내과, 정형외과, 비뇨기과, 신경외과 등 노숙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진료부서로 구성돼 일요일마다 무료 진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매주 약 150명의 노숙인이 진료소를 찾고 있다. 

고려아연은 노숙인들의 무료 진료를 진행하는 라파엘 나눔 재단에 지난 2016년부터 매년 2,000만원의 후원금과 자원봉사 활동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의료진과 고려아연의 임직원 등 총 62명의 봉사자가 환자 접수 및 안내 진료 예약을 도왔으며 노숙인 치료에 사용될 피부과 약품 추가지원을 위한 후원을 약속하기도 했다.

고려아연은 노숙인 뿐만 아니라 장애인, 저소득층 지원, 장학사업, 문화예술 후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작년 한 해 동안 80억원이 넘는 후원금을 사회 각층에 기부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한 고려아연의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이번 봉사를 통해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 계층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라며 “사회의 주요 구성원인 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인식해 지역사회에서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