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에 참석한 황민재 롯데케미칼 종합기술원장, 이상현 아로마틱본부장, 황진구 기초소재사업대표, 김교현 부회장, 이영준 첨단소재사업대표, 신성재 ABS본부장, 김민우 전략경영본부장(좌부터)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있다.
행사에 참석한 황민재 롯데케미칼 종합기술원장, 이상현 아로마틱본부장, 황진구 기초소재사업대표, 김교현 부회장, 이영준 첨단소재사업대표, 신성재 ABS본부장, 김민우 전략경영본부장(좌부터)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롯데케미칼이 친환경 소재 브랜드 ‘ECOSEED(에코시드)’를 론칭했다.

물리적, 화학적으로 재활용한 리사이클 소재(PCR, Post Consumer Recycled)와 바이오플라스틱 소재(Bio-PET, 생분해성플라스틱)를 ‘ECOSEED’ 브랜드로 통합했다

롯데케미칼은 이번 소재 브랜드 출시로 플라스틱 리사이클 및 탄소 저감 가능한 그린비즈니스를 확대할 계획이며 2030년까지 자원선순환 플라스틱 소재 ECOSEED 100만톤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ECOSEED는 미래 녹색지구를 위해 가장 작은 단위부터 환경을 생각한다는 의미로 이니셜 ‘e’를 씨앗에서 잎을 싹 틔우는 형태로 디자인하고 선순환을 상징하는 무한대 기호를 형상화했다.

롯데케미칼은 18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리사이클사업 2030 비전 달성을 위한 ‘Green Recycle Day’를 개최해 ECOSEED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론칭 행사와 동시에 8월말부터 진행하고 있는 ‘LOOP FESTA’의 일환인 ‘Project LOOP 소셜벤처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고객들에게 첫 선을 보이는 ECOSEED 소재 브랜드는 일상 생활에서 주로 사용되는 대부분의 플라스틱을 리사이클 할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군(PCR-PET, PCR-PC, PCR-ABS, PCR-PE, PCR-PP)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 열분해 납사 제품 생산 및 국내 최대 규모의 화학적 재활용 PET의 공장 전환, 용매 정제 독자 기술 등 친환경 리사이클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리사이클 소재 디자인 솔루션 개발과 고기능성 컴파운딩 제품 생산 등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며 유럽과 미주, 아시아 등 글로벌 생산거점 운영 및 원료 소싱 파트너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고객사들의 요구에 긴밀한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김교현 롯데케미칼 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자원선순환은 단순히 미래세대를 위한 화두에서 벗어나 기업과 국가가 생존을 지속하기 위한 필수조건으로 우리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일부분이 되고 있다”라며 “오늘 선보이는 ‘ECOSEED’가 플라스틱 순환경제를 실천하는 ‘지속가능한 씨앗’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랜드 론칭 행사 후에는 Project LOOP 소셜벤처 지원사업 2기 3개사인 ‘팔월삼일’, ‘같다’, ‘이프랜트’의 성과공유회가 이어졌으며 최종 수상 업체인 ‘같다’에게 환경부 장관상과 추가 사업실현지원금 5,000만원이 수여됐다.

올해 1월 선정된 소셜벤처 지원사업 2기 3개사는 롯데케미칼 Project LOOP의 지원을 통해 최초 사업실현지원금 각 5,000만원을 지원받았으며 법률 및 자원순환 전문가 연결 등의 멘토링 지원을 받아 해당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는 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