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이 가수 ‘박성온’과 함께 만든 안전송M/V ‘아들의 소망’ 이 유튜브 조회수 120만회를 기록했다.
안전보건공단이 가수 ‘박성온’과 함께 만든 안전송M/V ‘아들의 소망’ 이 유튜브 조회수 120만회를 기록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이 TV프로그램 ‘미스터트롯2’ 탑 7에 진출한 가수 ‘박성온’과 함께 만든 안전송M/V ‘아들의 소망’ 이 조회수 120만회를 기록했다.
안전보건공단은 박성온의 ‘안전송’이 유튜브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한 이유로 안전보건에 대한 국민관심 증가를 주요 요인으로 평가했다. 

특히 '일터에서 일하는 가족의 안전과 건강을 기원'하는 콘셉트에 발맞춰 많은 국민들이 뮤직비디오를 시청하고 “가족의 소중함과 안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 는 댓글을 작성하기도 했다.

안전보건공단은 근로자의 생명과 일터 안전의 중요성을 보다 쉽고 전달력 있게 알리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SNS 및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국민참여 가사 공모 이벤트를 진행했다.

국민참여 가사 공모 이벤트에서는 ‘우리가족 안전 지켜주세요’, ‘오늘도 행복한 우리 가족, 오늘도 안전한 우리 일터’ 등 일터에서 일하는 가족의 안전을 소망하는 내용이 대다수였다. 

국민들의 참여 댓글은 최종적으로 작사에 반영됐다.

한편 가수 박성온의 아버지는 울산에 있는 화학공장을 30년 가까이 다니며 교대근무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버지가 늦은 밤 출근하거나 새벽에 퇴근하는 모습을 볼 때면 항상 안전하고 건강하길 마음속으로 기원했다고 한다.

가수 박성온은 안전송 음원 제작을 할 때도 그때의 감정을 되살리며 노래를 불렀다고 밝혔으며 안전송을 촬영하면서도 “저의 노래로 대한민국 안전문화 확산에 조금할 수 있게 된다면 너무 뿌듯할 것 같다”고 말했다.

안전보건공단에서 제작한 공익 목적의 안전송이 대중들의 큰 관심을 일으킨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안전보건공단에서 2020년 제작한 안전송인 걸그룹 오마이걸의 댄스곡 ’SAFE(세이프)‘〔102만회〕, 2021년에 제작한 가수 홍지윤의 트로트송 ’함께 안전‘〔55만회〕, 유튜버 넵킨스의 힙합곡 ’SAFE(세이프)‘〔47만회〕, 가수 박창근의 포크송 ’우리가 바라는 세상은‘〔207만회〕를 달성한 바 있다.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공단의 안전송이 대중적인 관심을 받은 것에 대해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안전문화가 확산되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협업·캠페인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