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기 포스코와이드 경영기획실장(앞줄 좌 4번째)이 숙명여대에서 열린 기업시민 알리기 강연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광기 포스코와이드 경영기획실장(앞줄 좌 4번째)이 숙명여대에서 열린 기업시민 알리기 강연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포스코와이드(김정수 대표)가 19일 숙명여자대학교에서 미래세대 주역인 숙명여대생들을 대상으로 기업시민 알리기에 나섰다. 

이날 강연은 최신 ESG 경영 트렌드, 기업시민 개념과 역할 등을 포스코와이드의 기업시민 실천 사례 소개 중심으로 진행했다. 특히 △사무용 물품 나눔 온라인 플랫폼 ‘자원多잇다’ 자원순환 사례 참여 △하수 재이용수를 활용한 수자원 절약으로 기후위기 대응 △여수시 도서지역 해수담수화 설비 시설점검 컨설팅을 기업시민 실천 사례로 소개하며 경제적 가치뿐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모두 아우르는 리얼밸류를 창출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강연을 진행한 이광기 경영기획실장은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 인재들에게 포스코그룹의 기업시민 경영을 소개했는데 지속가능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주역으로 성장할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기업시민 정신을 적극 전파하고 리얼밸류를 창출하는 활동들을 지속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와이드는 기업, 비영리단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 대상으로도 기업시민의 가치를 적극 알리고 있으며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리얼밸류 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