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부 가스안전공사 부사장이 음성 소재 무극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장보기 및 가스안전점검 생활화를 안내하고 있다.
이수부 가스안전공사 부사장이 음성 소재 무극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장보기 및 가스안전점검 생활화를 안내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이수부 부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40여명이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20일 음성군 소재 무극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가스안전공사는 최근 물가 상승과 경기침체 등으로 매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전통시장 상품권을 이용해 과일, 떡 등 지역 특산품, 명절선물 등을 구입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이수부 가스안전공사 부사장은 “민족 최대명절인 추석에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장보기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시장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과 교류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우리 공사가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스안전공사는 2013년 말 충북혁신도시로 이전해 이듬해부터 매년 2회 이상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해 오고 있으며 2023년 5월에는 무극 전통시장과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