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광주광역본부가 해양에너지와 함께 광주 북구 말바우시장에서 가스사고예방 캠페인에 앞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광주광역본부가 해양에너지와 함께 광주 북구 말바우시장에서 가스사고예방 캠페인에 앞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 광주광역본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22일 광주 북구 말바우시장에서 가스사고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가스안전공사 광주광역본부는 시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가스 사용량이 증가하는 명절 기간 동안 준수해야할 가스 안전수칙을 전파하고 전통시장 내 가스시설을 점검했다. 

이번 캠페인은 ㈜해양에너지와 합동으로 진행됐으며 가스사용량이 급증하는 연휴기간 동안 가스사고를 예방하는데 중점을 뒀다.

연휴 기간동안 집을 비우기 전 가스레인지 콕과 중간밸브, 주밸브는 잠그고 가스 누출이 의심되면 도시가스사나 LPG 판매점 등에 연락해 안전점검을 받은 뒤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음식 조리시 가스버너 및 부탄캔은 전기레인지나 난로 등 열원과 멀리 떨어진 곳에서 사용하고 버너 불판 받침대보다 큰 조리 기구는 사용해서는 안된다. 

또한 캠핑 시 텐트 내 가스버너 등 가스용품은 사용해서는 안되며 부탄캔과 휴대용 연소기는 사용 직후 분리해야 한다.

강석영 가스안전공사 광주광역본부장은 “명절 연휴는 가스 사용량이 급증해 취급부주의로 인한 가스사고 발생 위험이 높다“라며 ”가족들과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내기 위해 가스 안전수칙을 꼭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