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현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이 동절기 열공급 안정화를 위한 안전한 설비 운전과 위기 대응력 강화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승현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이 동절기 열공급 안정화를 위한 안전한 설비 운전과 위기 대응력 강화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차기영 기자] 서울에너지공사(사장 이승현)가 겨울철을 앞두고 지역난방공급 안정화를 위한 집중점검 및 대비에 총력을 쏟고 있다. 

이승현 사장은 17일열생산시설 담당자 대상으로 겨울철 대비 안정화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안전운전 교육 시행 △누수사고 시 대응력 제고 △비상시 열공급 매뉴얼 개선 등을 지시했다.

이번 대책회의는 공사 서부지사, 동부지사 열생산시설의 전반적인 유지보수,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다가오는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적절한 안전조치와 비상 상황 시 대응 절차를 검토하기 위해 개최했다.

이승현 사장은 “서울시 26만세대 안정적인 지역난방 공급을 위해서는 안전한 열공급 환경이 조성돼야 한다”라며 “비상 상황 시나리오에 따른 구체적이며 체계적인 대응 매뉴얼을 수립하라”고 주문했다.

특히 공사는 열생산시설의 건전성 검토 뿐만 아니라 열수송관의 24시간 순찰 등 전반적인 열공급시설에 대한 점검을 강화키로 했다. 아울러 오는 11월 중 안정적인 열공급 대응체계에 대한 종합적인 훈련을 실시해 겨울철 시민 불편 없는 난방공급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춘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