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이성철 기자] 한국남부발전(주)이 글로벌 트렌드인 ESG 경영 및 정부의 ESG 인프라 고도화 방안 등의 정책 이행을 위한 ‘2023년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하고 대내외 이해관계자에게 주요성과를 공유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지침인 GRI, UNGC, UN SDGs, ISO 26000, 재무정보는 K-IFRS의 기준과 원칙을 준수하여 작성됐으며 신뢰성 확보 및 품질 제고를 위해 노력했다.

특히 기존의 이해관계자 의견수렴 방식의 설문조사 대신 상생협력, 안전, 친환경 등 분야별 전문가의 심층 인터뷰를 반영해 지속가능경영에 관한 이해관계자의 실질적 역할을 강화했다.

또한 보고서 제작 시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중대재해 예방’, ‘친환경 발전소 구축’ 등 회사의 10대 중대 의제인 ESG 핵심 이슈를 발굴해 중요주제 관리에 관한 GRI 권고를 이수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ESG 핵심성과지표의 목표 및 달성률을 함께 공개해 지속가능경영체계의 유기성을 제고했으며 제주 청정수소 생산 실증설비 구축, 5년간 중대재해사고 Zero 및 청렴도 우수등급 달성 등 전년 대비 ESG 성과 비중 확대 편성을 통해 국민들에게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중장기 경영전략과 연계한 ESG 전략 재수립, ESG 위원회 강화 및 정보공개·공시 확대 등 ESG 경영활동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성과 창출과 충실한 사회적 책무 이행을 통해 국민들과 소통하며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