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이성중 기자] 쿠쿠홈시스가 재생 플라스틱 사용 비율을 확대해 생산한 공기청정기 42개 모델이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인 E-순환거버넌스 로부터‘E-순환 우수 제품’인증을 받았다.

E-순환 우수제품 인증은 E-순환거버넌스가 자원순환성이 우수한 전기·전자제품을 인증해 자원순환 및 순환 경제 전환에 도움이 되고 올바른 소비체계구축을 촉진하기 위해 올해부터 신규로 시행하는 제도이다.

올해 출시한 가전제품에 대해 △유해 물질 저감 △저해 요소 저감 △재활용 용이성 △해체 용이성 등 12가지 자원 순환성 관련 세부 항목을 측정해 기준을 충족한 제품을 자원 순환성이 확보된 제품으로 인정한다.

쿠쿠홈시스 공기청정기는 제조 과정에서 재생 플라스틱 원료 확대를 통해 자원 순환 우수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E-순환거버넌스로부터 인증받은 공기청정기 모델은 △인스퓨어 △W8200 타워형 공기청정기 △인스퓨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브릭 △인앤아웃 에어 안심 공기청정기를 포함해 총 42개 모델이다.

한편 쿠쿠홈시스는 환경오염을 줄이고 자원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생활가전에 재생 플라스틱 부품을 적용하고 있다.

특히 E-순환 우수 제품에 선정된 W8200 타워형 공기청정기는 재생 플라스틱 비중이 2022년 생산 모델부터 53%로 확대되는 등 쿠쿠홈시스는 점차 완성 제품에 사용하는 재생 플라스틱 비중을 늘리고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깨끗한 공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으로서 환경 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생산하는 제품에 재생 플라스틱 사용을 확대한 결과 쿠쿠홈시스의 공기청정기가 자원 순환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재생 플라스틱 원료 사용 비율을 늘리고 포장재도 자원 순환에 기여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하는 등 환경을 위한 경영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