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족 농촌 일손돕기에 참여한 충북 테크노파크 직원들/충북TP 제공
다문화 가족 농촌 일손돕기에 참여한 충북 테크노파크 직원들/충북TP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성중 기자] 충북테크노파크(원장 오원근)는 농번기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북 보은군 다문화가족 콩 재배 농가에 방문해 콩 수확 농촌 일손을 보탰다.

이번 봉사활동은 농촌 인력수급 어려움이 가을철 농번기에 더욱 심화함에 따라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자발적 참여로 시행됐다.

이에 충북TP 평가기술팀원은 농가 밭에서 콩 수확을 돕는 등 잠시나마 구슬땀을 흘리며 농민들의 노고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봉사에 참여한 반도체IT센터 직원은 “팀원들과 자발적 봉사활동을 통해 농가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농민들과 함께한 소중한 시간을 통해 농업의 중요성을 더욱 깨달을 수 있었고, 이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도 더 많은 농가와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TP는 지난해 ESG경영을 선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해 에코 플로깅 캠페인, 지역 내 물품 기부, 배식봉사, 수해 피해복구 지원 및 성금 기탁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지역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기여에 앞장서 사회 공헌 활동의 선순환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