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이성중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의 정수기와 IH압력밥솥 등 여섯 개 제품이 ‘2023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상)과 특허청장상(동상)을 차지하는 등 뛰어난 디자인 역량을 입증했다.

‘2023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며 쿠쿠는 국내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IH압력밥솥 대표 모델인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오브제(CRP-OHTR0610FGW)’는 특허청장상(동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IH압력밥솥 △음식물처리기 △스팀100 정수기 △인테리어 인앤아웃 식기세척기가 입선작으로 선정되는 등 쿠쿠의 다양한 제품군이 뛰어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

쿠쿠는 최근 개성과 감성을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며 가전제품에서도 다양한 성능과 기능뿐 아니라 디자인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심미성을 높인 프리미엄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쿠쿠의 모든 가전제품은 ‘프리미엄(Premium), 모던(Modern), 심플리시티(Simplicity)’를 주제로 디자인 유기성을 높여 제품 간 통일성은 물론이고 생활공간과 조화를 이뤄 집안 어느 공간이든 높은 인테리어 감수성을 보여준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쿠쿠홈시스 ‘스팀 100 빌트인 정수기’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소재로 주방의 품격을 한층 높였다. 또한 터치형 디스플레이에서 드래그 동작을 통해 40℃에서 100℃까지 물의 온도를 원하는 정도로 조절할 수 있고, 디스플레이와 함께 붙어있는 조그 다이얼로는 3가지 출수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심플한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특허청장상을 수상한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오브제’ IH압력밥솥은 빛의 변화를 담은 디자인 언어를 채택한 것이 특징으로 밥솥 상부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달라지는 빛을 은은하게 반사해 주방에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쿠쿠 관계자는 “컬러테리어 ‘가전테리어 등 인테리어와 가전을 결합한 용어들이 많이 등장할 만큼 요즘은 성능을 넘어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으며 쿠쿠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편리함은 물론 심미성으로 일상을 더욱 풍성하고 아름답게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