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오션의 LNG벙커선New Frontier 2호가 자메이카 해상에서 첫 STS 벙커링을 실시했다./한국LNG벙커링산업협회 제공
팬오션의 LNG벙커선New Frontier 2호가 자메이카 해상에서 첫 STS 벙커링을 실시했다./한국LNG벙커링산업협회 제공

[투데이에너지 박찬균 기자] 팬오션의 LNG벙커선New Frontier 2호는 자메이카 Portland Bight 해상에서 오일화학탱커선 ‘Solar Catie호’에 첫 STS 벙커링을 실시했다.

LNG벙커링산업협회에 따르면 자메이카에서의 LNG 벙커링은 이번이 2번째다. 자메이카 Kingston Freeport Terminal에서 Shell사가 컨테이너선 ZIM Sammy Ofer호에 벙커링을 실시한 것이 첫 번째 LNG벙커링이다.

New Frontier 2호는 팬오션이 지난 7월 13일에 현대미포조선에서 명명식을 갖은 바 있다. New Frontier2호는 길이 166m, 탱크용량 1만 8,000㎥급 초대형 LNG벙커선으로 대형 컨테이너선, 유조선 등에 한 번에 최대 7,500톤의 LNG를 공급할 수 있다.

팬오션이 소유한 New Frontier 1호(유럽)와 함께 New Frontier2호는 Shell사와 체결한 장기 계약에 따라, Shell사의 글로벌 LNG벙커링 네트워크에 속하는 LNG벙커선 중 하나다. New Frontier2호는 미국 걸프만 지역을 거점으로 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