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직원과 창원시 의창구 공무원이 가스안전 캠페인을 진행한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본부 제공
가스안전공사 직원과 창원시 의창구 공무원이 가스안전 캠페인을 진행한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본부 제공

 

[투데이에너지 신영균 기자] 동절기를 맞이해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본부가 27일 야영객들이 많이 찾는 창원시 의창구 북면 달천공원 오토캠핑장에서 가스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관리사무소에 CO경보기 15개를 무상대여 했다.

이날 캠페인에서 가스안전공사 직원과 창원시 의창구 공무원 11명은 달천공원 오토캠핑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고무장갑, 핫팩, 물티슈 등 홍보용품과 가스안전 홍보책자, CO중독사고 예방 전단지를 나눠줬다.

최근 캠핑 시 일산화탄소(CO) 중독사고가 종종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라 가스안전공사에서는 CO경보기를 구입해 관리사무소에 비치 후 캠핑객들이 무상 대여토록 조치했다. 밀폐된 텐트 안에서 가스용품 사용 금지 등 캠핑장에서의 가스 사용 안전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석한 추석권 본부장은 달천공원 오토캠핑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동절기에도 많은 시민들이 휴식을 위해 캠핑장을 찾고 있는데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을 위해 부탄 캔 안전 사용 수칙 준수, 텐트 내 난로 사용금지, 폐쇄된 공간에서 잦은 환기 등 가스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