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용 E1 회장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 포스터
구자용 E1 회장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 포스터

 

[투데이에너지 신영균 기자] E1은 구자용 회장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겠다고 약속하는 참여 형식의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으로 올해 2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됐다.

E1LPG, 수소, 신재생에너지 발전 등의 사업을 전개하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환경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무실에서 일회용 컵 대신 별도로 제작한 텀블러를 임직원에게 지급해 사용하고 자동차 충전소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신소재 에코백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를 진행했다.

자동차 충전소 캐노피 조명도 일반 형광등보다 수명이 더 길고 수은이 함유되지 않아 친환경적인 LED 조명으로 교체하고 업무용 차량으로 친환경 LPG차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LPG 저장기지가 위치한 여수·인천·대산 지역 방파제, 해안도로, 산에 버려진 폐기물 수거 등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환경정화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자회사인 LS네트웍스도 리사이클 소재 및 옥수수 추출물 소재를 적용한 프로스펙스 의류 상품을 출시하는 등 친환경 프로젝트를 실시 중이다.

구자용 회장은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최윤 OK금융그룹 회장과 이동섭 일진그룹 부회장을 추천했다.

구회장은 환경 보호와 탄소중립은 일회용품 줄이기 등 일상 속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된다. 앞으로도 E1은 친환경 신사업 추진과 더불어 환경 보호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