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주유소 마케팅 이미지/S-OIL 제공
S-OIL 주유소 마케팅 이미지/S-OIL 제공

 

[투데이에너지 신영균 기자] S-OIL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3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ㆍ품질 및 서비스의 높은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8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를 차지했다

S-OIL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고객만족도와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과 브랜드 본질인 긍정 에너지를 바탕으로 광고캠페인을 진행하고 회사가 직접 품질을 보증하는 믿음 가득 주유소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기차 보급 증가에 따라 충전 시설을 확대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장애인 주유 편의를 위한 주유 약자 도움 서비스, 사회공헌 활동인 햇살 나눔 캠페인’ 등 일관된 소셜 캠페인도 진행하며 캐릭터인 구도일을 활용한 온ㆍ오프라인 마케팅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S-OIL은 이번 수상은 에너지 시장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꾸준한 마케팅 활동이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S-OIL은 ESG 분야별 장기적인 로드맵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함으로써 ESG 경영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 같은 모범적인 성과를 인정받아 아시아 정유사 최초로 2023년 다우존스 지속 가능 경영지수(DJSI) 월드 기업에 14년 연속 선정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