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셀틱에서 생산 판매를 하고 있는 재품/대성셀틱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성중 기자] 대성산업(회장 김영대)의 대표 계열사이자 가스계량기 전문생산업체인 대성계전이 국내 가스미터기 시장에서 1위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으로 그 성공의 발자취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대성계전은 남미, 아시아, 중동을 포함한 17개국에 가스미터기를 수출하며, 세계 각지에서 그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대성계전의 국제적인 입지는 2020년 유럽 EN1359 인증 획득과 이어진 북유럽 시장 진출로 더욱 공고해졌으며, 이는 유럽에서의 강화된 입지와 시장 다변화를 의미한다.

전 세계 가스미터 시장은 2022년 114억 달러에서 2032년까지 224억 달러로의 성장이 예상되며, 대성계전은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ICT 기술과 통신사 전용망을 접목한 무선원격검침(AMI)기술, 미리 지불한 요금만큼 가스를 사용하게 하는 Pre-paid 가스미터기 개발, 그리고 다양한 국가들에서의 현지 인증 및 시범사업의 성공은 대성계전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키고 있다.

최근 중국 제품과의 치열한 가격경쟁 속에서도,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으로 해외 입찰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대성계전은 세계 시장에서 Smart Grid 시대를 선도하기 위하여 차세대 초음파 스마트 가스미터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성계전 관계자는 "가스미터기 시장의 미래는 더욱 정밀한 계측과 편리한 원격검침 기능을 갖춘 스마트 계량기에 있다"며, "우리는 국내 시장에서의 압도적인 1위 점유율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혁신과 기술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확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