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은 30일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춘천지사 개소식을 개최하고 현판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은 30일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춘천지사 개소식을 개최하고 현판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투데이에너지 차기영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30일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원장 김창혁)에서 춘천지사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소식에는 한기호 국회의원, 허영 국회의원, 노용호 국회의원, 육동한 춘천시장, 김진호 춘천시의회 의장, 남진우 강원특별자치도 산업국장, 홍문숙 춘천시 경제진흥국장, 김창혁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원장, 이상훈 산업단지공단 이사장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산업단지공단은 춘천지사 개소에 따라 춘천시 관내 16개 산업단지에 입주한 700여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산업단지 디지털 및 무탄소 전환 지원 △청년이 찾는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구조고도화 사업 △산업단지 입주계약 및 공장등록 등 행정지원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후평산단을 중심으로 한 노후거점산업단지 경쟁력강화사업 및 스마트그린산단 촉진사업 등 지역산업 발전 기반 강화를 위해 춘천시, 강원도, 유관기관 등과 협력할 계획이다.

산업단지공단은 춘천시로부터 춘천시 관내 산업단지를 올해부터 위탁받아 관리한다.

산업단지공단과 춘천시는 작년 11월23일 산업단지 위․수탁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춘천시 관내 산업단지 현황 정보 파악 등 약 한달 간의 사전 준비 후 올해 1월1일 춘천지사를 정식 부서로 신설했다. 

이상훈 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한국산업단지공단 춘천지사 개소는 춘천지역의 산업단지 경쟁력을 제고하고 산업 혁신기반을 마련하는데 원동력이 될 것이다”며 “산업단지 전문기관으로서 산업단지 현장에서 쌓은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의 지속 성장과 지역에 필요한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