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차기영 기자] (사)ESCO협회는 오는 3월18일부터 3월21일까지 ‘24년 1차 PMVA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현재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3월18일부터 3월20일까지 3일간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내 교육장에서 이론 교육을 실시하고 21일 오후 평가시험을 실시한다. 

지난해 성료한 3차 교육에서는 응시자 15명 중 11명이 합격해 73%의 높은 합격률로 좋은 결과를 거두기도 했다. 

M&V(측정 및 검증)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에너지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적인 과정이다. ESCO관리규정에서도 ESCO가 M&V분야 전문인력(PMVA,CMVP) 보유 시 적격심사 가점이 부여되는 등 M&V기술력 제고 및 PMVA자격 보유에 대한 필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이외에도 건물에너지 절감량 평가, 에너지효율화사업 3자 검증, 온실가스 감축량 선정·검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ESCO협회·한국에너지공단 ’ESCO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ESCO의 임·직원이 교육을 수강할 경우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PMVA수강에 대한 비용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이번 기회에 많은 ESCO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며 교육․시험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를 참고하거나 협회 사무국 PMVA교육 담당자(T.02-2081-2172)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