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김문호 상임감사와 류지영 연금공단 상임감사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전KDN 제공

한전KDN 김문호 상임감사와 류지영 연금공단 상임감사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전KDN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성철 기자] 한전KDN 감사실과 국민연금공단 감사실이 전북혁신 도시 소재 국민연금공단 행복연금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에너지 ICT 기술력으로 국가 기간망인 전력산업을 관리하는 한전KDN과 대규모 공적연금 운용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국민연금공단이 상호 협력을 통한 감사품질 제고를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김문호 한전KDN 상임감사와 류지영 국민연금공단 상임감사를 비롯한 실무진 등 15명이 참석해 양 기관 소개 영상 시청과 인사말 교환, 협약서 서명교환, 감사업무에 대한 의견 공유와 청렴실천 결의 순서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한 감사 분야 디지털 혁신을 기대하며 ICT 서비스 등 상호 특화 및 공통 업무분야 교차 감사 활성화, 감사 수행 관련 상호 정보 제공, 감사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합동 워크숍 개최 등 업무 협력과 인력 교류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류지영 국민연금공단 상임감사는 디지털 혁신 선도 기관으로의 성장계기가 될 오늘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문호 한전KDN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감사 역량을 한 단계 도약시켜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