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과 경기대진TP는 MOU 경기북부 지역의 산업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KCL 제공
KCL과 경기대진TP는 MOU 경기북부 지역의 산업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KCL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성중 기자] KCL(원장 조영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은 지난 2일 경기대진테크노파크(원장 양은익, 이하 GDTP)와 가구·섬유 분야 시험인증 및 기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가구·섬유 분야 국내외 인증시험 및 평가에 대한 상호 협력 △기업지원사업 협력 및 발굴 △가구·섬유 분야 발전을 위한 기술정보 교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GDTP는 경기북부 지역의 가구 산업 활성화를 위해 경기가구인증센터,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 포천시가구공예소공인특화지원센터을 운영하는 등 기업지원 전담부서를 통해 관련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KCL은 기업이 GDTP에 의뢰한 시험 중 중금속, 가소제 등 유해 화학물질 분석시험을 위탁받아 수행할 계획이다. 이는 GDTP의 시험 및 품질인증에 대한 기업지원을 더욱 뒷받침함으로써, 연구개발과 품질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의 제품 경쟁력 강화에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KCL 조영태 원장은 “양 기관이 가진 시험 인프라와 기업지원 역량을 통해 경기 북부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