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 SYSTEM FAN 현장 장착 사진/MVP SYSTEM wprhd
MVP SYSTEM FAN 현장 장착 사진/MVP SYSTEM wprhd

[투데이에너지 이성중 기자] 냉동 공조기 전문 팬 구동용 차세대 동력전달 장치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엠브이피 시스템(MVP SYSTEM)이 올 하반기에 열리는 ‘제17회 한국 국제냉난방 공조전(HARFKO 2024)에 참가 획기적 성능과 수명을 자랑하는 냉동공조용 팬 구동 벨트를 전시할 예정이다.

HARFKO 2024 전시회에 참여하는 MVP SYSTEM은 2006년 MVP 상표 등록 후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제품으로 기존의 V-벨트 구동 방식을 변화 발전시켜 개발된 고효율 동력전달장치로 최근 냉동공조 설비의 소형화 및 전동효율과 수명의 극대화, 소음 진동의 최소화와 같은 증대된 기능 요구에 부합 개발된 제품이다.

MVP SYSTEM의 특징을 보면 우선 고효율화다. 기존 V-벨트에 비해 슬립률이 적어 모터 동력 전달률이 98~99%(V 벨트는 94~95%) 정도로 효율이 높아 적은 전력으로 동일한 공조기 풍량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소음 진동의 최소화와 더불어 공조기 팬에 장착된 벨트 수명의 증가 및 베어링 및 각종 주변 부품의 교체주기 연장으로 인한 유지 관리비 감소가 획기적으로 늘어났다.

엠브이피 시스템 관계자는 “HARFKO 2024 전시회를 통해 고효율 MVP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국내 냉동공조 기술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기존 제품대비 차별화된 에너지 절약 기자재로 자리매김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진옥 엠브이피 시스템 대표는 공조전 참여와 관련해 “현장에서 함께한 설비담당자들에게 감사함을 전달함과 동시에 MVP SYSTEM 제품을 알고는 있으나 접해보지 못한 고객사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생각돼 참여하게 됐다”며 “해외에서도 관심을 가지는 고객사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