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은 28일 한국상담심리학회와 심리상담사 협업 층간소음 방문상담서비스 효율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환경공단 제공
한국환경공단은 28일 한국상담심리학회와 심리상담사 협업 층간소음 방문상담서비스 효율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환경공단 제공

[투데이에너지 차기영 기자] 한국환경공단은 28일 호텔 코리아나에서 (사)한국상담심리학회와 층간소음 갈등해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환경공단과 상담심리학회 간 상호협력 및 업무교류를 강화해 심리적 관점의 층간소음 갈등 조정 기법 마련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업무협약 세부내용으로 양 기관은 △ 심리상담사 협업을 통한 층간소음 방문상담서비스 시범사업 추진 △ 층간소음 예방 홍보영상 제작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 근무 직원 대상 심리상담 교육 및 치료 분야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에 따라 공단은 연도중 층간소음으로 심각한 갈등을 겪고 있는 상담 신청건을 접수받아 수도권 지역 내 50건의 사례를 선정해 심리상담사와 함께 방문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환경공단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층간소음에 대한 촘촘한 갈등 조정을 위해 층간소음이웃사이센터(1661-2642),  소음측정서비스를 2012년 3월부터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번 상담심리학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 최접점에서 좀 더 면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층간소음 갈등 조정 기법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안병옥 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층간소음 갈등완화를 위한 효과적인 중재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협약의 성과를 분석해 심리상담사 협업 방문상담 등 서비스를 점차 확대하는 등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