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서울 전경련회관에서는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정기총회와 제2회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 시상식이 열렸다./투데이에너지
28일 서울 전경련회관에서는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정기총회와 제2회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 시상식이 열렸다./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 이성중 기자]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28일 서울 전경련회관에서 ’24년 정기총회와 제2회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을 개최하고 협회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헌신한 회원사에 대한 포상과 더불어 ‘24년도 추진 사업 및 예산안에 대한 추인과 더불어 정관 개정 등 회무를 처리했다.

서병윤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업계의 관심이 중요시되는 만큼 협회로서 기본 교육과정을 통해 회원의 자질향상과 더불어 회원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며 “콜드 체인 분야는 특수한 분야로 국민적인 관심이 집중되는 만큼 앞으로 협회 차원에서 인증하는 제도를 만들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더불어 서 회장은 “해외 교류와 관련한 전문가의 양성도 꼭 이뤄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협회는 정기총회에서 오는 4월 개최되는 제2회 국제콜드체인산업전 개최와 관련 보고 청취 후 적극 추진과 더불어 회원사들의 참여를 적극 권장키로 했다.

또한 콜드체인 고도화를 위한 신기술 및 최적화 세미나를 11월 개최키로 의결했다. 이외에도 양의식 이사(한국파렛트폴), 윤의식 이사(한국물류연구원)의 연임과 상근직 임원인 라재봉 전무의 연임을 의결했다.

한편 이날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을 수상한 기업체 명단은 다음과 같다. △(주)한국마이콤 △(주)한국초저온 평택 △(주)에이치유로지스틱스, △엠투클라우드(주) △(주)미주아이티, △(주)엠브이콜드 △그린어스(주)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