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경남연구원은 지역사회 탄소중립 협력 모델을 발굴 협력키로 했다./한국동서발전 제공
동서발전, 경남연구원은 지역사회 탄소중립 협력 모델을 발굴 협력키로 했다./한국동서발전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성중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29일 경남연구원과 ‘지역사회 및 가치사슬로의 탄소중립 확산을 위한 공동협력’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서발전과 경남연구원은 △협력사업 발굴 △기관 간 인력교류 △교육·홍보·실천운동 등을 통해 경남 지역사회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첫 협력모델로 MH에탄올(대표이사 최동호) 및 세온에너텍(대표이사 이현천)과의 4자간 업무협약도 이날 함께 체결하고 소주의 원료인 주정 생산 후 발생되는 부산물인 주정슬러지의 공급과 바이오연료의 생산, 발전 연료로의 사용 등을 약속했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지역사회의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서는 관련 기관들간의 긴밀한 협력이 중요하다”면서“경남지역 내 다양한 협력모델이 실현되어 탄소중립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친환경 에너지전환 선도기업으로서 지역 상생형 신재생에너지 개발, 중소기업 대상 온실가스 감축 사업 및 탄소중립 멘토십 사업 등을 추진하며 탄소중립에 대한 지역사회의 참여와 이해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