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개최된 가스안전대상 시상식에서 당시 이수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직무대행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투데이에너지
지난해 개최된 가스안전대상 시상식에서 당시 이수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직무대행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 신영균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가스안전공사는 가스안전 관리 및 대국민 가스안전 의식 저변 확산 등을 통해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한 유공자에게 포상을 실시하기 위해 6일부터 신청 대상자의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포상 일정은 올해 하반기에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며 접수 기간은 6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다. 

훈격 및 수공 기간은 산업훈장의 경우 15년 이상이며 산업포장은 10년 이상이다. 대통령 표창 및 국무총리 표창은 5년 이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3년 이상,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표창은 2년 이상이다. 

신청 대상은 가스안전관리에 공로가 있는 개인 및 단체이며 가스 안전 정책 추진 및 제도 정착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다. 또한 가스 안전 기술 혁신 및 제품 개발, 보급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도 포함된다.

그 외 대국민 가스안전의식 제고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가스안전 관리 행정 구현 및 사고예방에 기여한 공무원, 수소안전 관리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도 해당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