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제공
/서울도시가스 제공

[투데이에너지 박찬균 기자] 올해부터 전국 시민 누구나 환경부의 탄소중립포인트로 가스앱에서 난방비를 납부할 수 있게 됐다. 탄소중립포인트 운영 규정이 개정되면서 ‘도시가스 요금납부’ 항목이 추가된 것이다.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탄소중립포인트는 올해부터 가스앱 캐시로 전환될 수 있어 시민들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이미 가스앱은 작년 1만4,000명의 회원이 약 5억5,000만원에 달하는 서울시 에코마일리지를 가스 캐시로 전환해 그 선호도가 증명된 바 있다.

탄소중립포인트란 가정 또는 상업시설에서 사용하는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에너지 감축률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탄소중립포인트는 117만 명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로 에너지 누리집 가입 후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탄소중립포인트를 도입한 가스앱은 약190만 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는 대표 에너지 플랫폼이다. 가스앱은 수준 높은 사용자 편의성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앱스토어 평점 4.8이라는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가스앱은 기업들과의 프로모션, 지자체와 공공기관 협업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난방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도시가스 고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가스앱은 전국 도시가스사들과 함께한 2억 원 규모의 난방비 지원 캠페인,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를 활용한 에너지 절약 챌린지, 매주 새로운 경품을 추첨하는 행운의 마켓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난방비를 지원해 오고 있다. 지난 하반기 약 90만 명이 가스앱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한 것으로 집계되며 가스앱의 이벤트는 3월 한달 간 계속될 예정이다.

가스앱은 공공 서비스와의 연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기존의 에너지 기업과 고객을 연결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정책을 지원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서울시, 한국가스공사 등의 공공기관과 MOU를 맺으며, 저Nox 보일러 교체 지원과 같은 정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공공 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에스씨지랩 송준상 이사는 “탄소중립포인트를 이용해 가스앱에서 가스 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고양시를 시작으로 전국 서비스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송 이사는 또 “가스앱은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와 닿는 혜택을 계속해서 제공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서비스의 방향성을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