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직원들이 ‘1사 1하천’ 실천을 위해 강변 오물을 수거하고 있다/고려아연 제공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직원들이 ‘1사 1하천’ 실천을 위해 강변 오물을 수거하고 있다/고려아연 제공

[투데이에너지 신영균 기자] 고려아연이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1사 1하천 살리기 운동'을 본격화했다고 29일 밝혔다.

고려아연 온산제련소는 울산 울주군에서 진행하는 '1사 1하천 살리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기 위해 현장 정화활동을 벌였다. 이 운동은 울주군에서 주관해 기업체와 민간단체가 주변 하천 담당 구간을 지정해 해당 하천을 정화하는 환경봉사활동이다.

전국적으로 하천의 수질개선 및 수생태계 복원을 통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1사 1하천 살리기 운동'을 진행중이며 고려아연은 해당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01년부터 약 23년간 해당 운동에 참여하며 울주군 환경자원과 협조해 사업장 인근 환경정화를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공을 인정받아 울주군으로부터 표창패를 수여한 경험이 있으며 공단입주기업들의 인식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내가 일하는 지역의 환경은 내가 살린다는 생각으로 하천의 생명력을 되찾는데 노력하고 있다"며 "하천이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곳으로 발전하는데 지속적인 협력을 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해당 캠페인 외에도 다양한 CSR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