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이성철 기자] 환경부가 개도국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오는 29일부터 한 달간 ‘2024년 온실가스 국제감축 지원사업’에 참여할 국내 기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 지구적 기후위기 대응과 개도국의 지속가능발전을 지원하고 우리나라의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나라는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을 위해 2030년까지 2018년도 대비 40% 감축 목표 설정하고 국제감축목표로 3,750만톤을 설정했다.

이에 환경부는 2022년부터 온실가스 국제감축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국내기업에 사업비를 지원했다.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지원사업은 환경오염방지, 환경개선, 자원순환, 폐기물, 물 관리 등 환경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하며, 올해는 총 109억원 규모다.

신청서류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을 통해 접수 받는다.

지원규모는 설치지원 사업의 경우 설치비의 최대 42억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예비타당성 조사사업와 본 타당성 조사사업은 각각 최대 2억원과 4억원 규모로 지원한다.

최종 지원 대상 기업은 한국환경공단에서 구성한 심의위원회를 통해 사업계획의 타당성 및 예상 감축량 실적 등을 종합 검토하여 선정될 예정이다.

또한 환경부는 사업에 대한 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음 달 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