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현대강관은 연간 1백만톤 규모의 강관 제조설비를 갖춘 세계적인 강관메이커로 현대 문명사회의 대동맥을 구성하는 2천여종의 각종 강관류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일반 배관용강관을 비롯 대형 송유관 및 기계구조용강관, 스테인리스강관, 스파이럴강관 등 3/8인치에서 최대 104인치까지 용도에 따른 2천여종의 강관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스테인리스강관, 내부상부식강관, 이중보온관, 산업용보일러관등 각종 고부가가치 제품개발을 통해 미국, 일본 등 해외시장 다변화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1978년 울산 염포만 일대에 대규모 공장을 착공한 이후 본격적으로 강관생산에 주력, ISO9002인증 획득 및 강관업계 최초 ISO 14001인증획득 등의 성과를 올리며 그 품질의 우수성과 환경친화기업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다져가고 있으며 최신 용접설비 및 자동화 설비등을 대폭 확대함으로써 높은 국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현대강관은 ‘무에서 유를 창조한다'는 투철한 현대정신을 바탕으로 우리나라가 산업의 기틀을 채 마련하기 이전 끊임없는 신기술 개발과 아낌없는 투자로 항만건설, 주택건설, 정유공장 등에 우수 파이프를 공급, 국가 산업발전에 이바지함은 물론 강관업계의 최고 기업으로 받돋음하고 있다.

또한 연간 1백80만톤의 냉연강판 공장을 준공하고 상업생산에 돌입했으며 이는 세계 최일류 철강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사업다각화의 일환이며 냉연사업이 본격괘도에 오르는 2000년에는 매출액이 1조5천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강관이 생산하는 냉연강판은 자동차, 가전, 건설 등의 기초 소재로 사용되는 철강산업의 꽃이라 불리는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냉연공장의 경우 주력업종이 자동차사업의 동반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