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영업협의회 개최가스公, 도시가스 판매관리, 수요개발 추진등 협의

한국가스공사는 지난달 28, 29일 양일간에 걸쳐 도고 글로리(주) 콘도에서 영업처 직원을 비롯 도시가스 관계자등 50여명을 대상으로 도시가스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업무협의회에서는 수요개발부 최성식 부장이 도시가스 판매관리 및 운용업무의 효율성 제고를 비롯 고객서비스 수준 향상 노력 강화, 수요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 추진, 산업체 천연가스 열병합 보급촉진 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이동률 과장은 '99년 천연가스 판매실적 및 2000년 판매전망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천연가스 수요개발을 위해 소형 가정용 가스냉방 시범보급을 비롯 가스냉방 지역별 소매요금의 합리적 책정 유도, 난방증대형 GHP실용화 개발 등 가스냉방의 보급을 확대키로 했다.

또한 천연가스 차량의 보급을 위해 월드컵이 개최되는 2002년까지 한시적으로 현행 산업용 공급비용에서 약 10% 정도 할인된 24.12N㎥ 수준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고객만족 마케팅 활성화, 특소세 개편 등을 위한 정책 포럼 개최, 천연가스 수요관리와 연계한 홍보활동 전개 등 천연가스에 대한 홍보활동 의 내실화를 기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도시가스 영업협의회에서 에너지관리공단 김하연 DSM사업처장은 ‘열병합의 이해와 가스 열병합발전(CO-GEN) 보급'에 대해 강의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