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7월로 양산시기가 앞당겨진 LPG하이브리드에 대해 보조금이 아니라 세제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보급 확대정책이 진행된다.

환경부는 LPG하이브리드 차량이 양산돼 일반에게 보급될 경우 현행처럼 보조금 지급방식이 아니라 취득세, 등록세 면제 등 세제지원 방식으로 소비자 구매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04년부터 올해까지 수도권과 수도권 외 5대 광역시의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범 보급되고 있는 LPG하이브리드 차량은 약 3,500여대에 이른다. 일반차량과의 차액 1,4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정부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일반차량에 비해 LPG하이브리드 가격을 300만원 높게 책정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100% 수입에 의존하던 모터, 제어기, 배터리, 직류변환기 등 주요부품을 그동안 수입에 의존해 왔으나 대부분 국산화에 성공한 상태다.

환경부의 관계자는 “지식경제부, 기획재정부 등 관련부처와 구체적으로 논의된 사항은 아직 없으나 협의를 통해 세제지원 방식으로 정부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현행 보조금 지급방식은 하이브리드 차량 시범보급사업시에만 적용하는 지원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