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화물연대 파업과 관련해 하반기부터 LNG화물차(경유혼소 차량)를 보급하겠다고 밝혔다.

국토해양부와 법무부, 행정안전부, 지식경제부, 노동부 등 5개 부처 장관들은 17일 화물연대 파업과 관련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화물운송시장 문제점 개선을 위한 대책'을 내놓았다.

정부는 이날 경유 화물차보다 연료비가 30~40% 저렴한 LNG화물차(경유혼소 차량) 보급을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경유차를 LNG화물차로 개조하는데 드는 비용을 차량당 약 2,000만원씩 내년까지 총 50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국토해양부는 내년부터 LNG화물차를 보급한다고 최근 밝힌 바 있지만 화물연대 파업을 진화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로 보급시기를 앞당긴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화물연대는 LNG화물차 보급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화물연대는 "전국의 LNG주유소가 3곳밖에 없다"라며 "개조에 드는 비용을 지원해준다 해도 비현실적인 대책"이라고 밝혔다.

국토해양부의 관계자는 “현재 LNG주유소가 3곳 밖에 없지만 LNG화물차량은 한번 주유로 500km 정도 운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급하게 주유소를 확보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라며 “하반기부터 LNG화물차 보급에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LNG화물차 보급상황을 지켜보며 가스공사 등과 LNG주유소 건설을 협의해 나갈 것”이라며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