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보에너지 한서도시가스(관리인 정철)가 서산 지역내에 도시가스를 본격 공급키로 했다.

한서도시가스는 지난 13일 서산시 읍내동에 위치한 부영아파트 1천95세대 대상으로 청정연료인 도시가스를 공급하게 됐다.

서산 일대의 도시가스 공급은 지난해 12월 당진 지역내의 첫 산업용 도시가스가 공급됨에 따라 서산 지역민이 원활한 연료공급에 따른 편익을 위해 한서도시가스에 취사용·난방용 도시가스 시설 설치를 요청해 이뤄졌다.

이에 한서도시가스는 서산 일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위해 5월19일부터 약 12㎞에 달하는 도시가스 배관 매설공사를 실시해 6월13일에 모든 공사를 완료했다.

이에 따라 부영아파트 주민들은 도시가스를 사용함으로써 기존에 사용했던 LPG는 1루베당 1천2백원선인데 비해 도시가스는 5백20원에 불과해 약50% 이상의 연료비 절감혜택을 받게 됐다.

한서도시가스는 부영아파트 인근 지역의 동신·대림아파트를 대상으로 7월초에 도시가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 올 연말에 서산시 성연면에 있는 한국DTS(Drive Trading System)를 비롯해 읍내동 현대아파트, 영진동 패밀리아파트 등 약 1천1백41가구에도 청정연료인 도시가스를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한서도시가스 관계자는 “2004년까지 당진과 서산 일대 중심으로 도시가스 보급 사업에 주력해 약 3만가구에 도시가스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