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신차열)는 7월24일부터 8월7일까지 광주광역시 관내 중·고생 5백여명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가스안전체험교실에서는 실제 가스시설 모형을 가지고 가스가 누출됐을 경우 일어나는 현상과 퓨즈콕 등 가스시설 점검요령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으며, 학생들이 직접 각 세대를 방문해 안전점검과 가스안전홍보도 이뤄졌다.


가스안전공사 전남서부지사(지사장 왕성인)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강진 청자문화축제 행사장에서 전광판 이동홍보차량을 이용한 가스안전 계몽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행사기간 동안 전남서부지사는 전광판 이동홍보차량을 이용한 행사 생중계 및 자막방송을 실시함과 아울러 본연의 업무인 가스안전홍보 활동을 적극 펼쳤다.

한편 행사에 앞서 서부지사는 강진군과 합동으로 행사기간 동안 가스로 인한 사고예방을 위해 행사장 주변 가스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서울시 소방방재본부는 어린이들에게 재밌고 유익한 여름방학이 될 수 있도록 지난 11일 한강시민공원 망원수영장에서 어린들을 위한 119소방활동 체험교실을 열었다.

이번 119소방활동체험교실에서 마포소방서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물놀이 사고예방과 인공호흡법, 화재 등 각종 재난사고발생시 대처 및 피난요령, 소화기 사용법, 응급환자에 대한 기초 응급처치요령 등을 교육했다.

한편 행사장에는 소방차량 10대와 각종 소방장비 등이 전시됐으며, 119구조대원들의 고난도 인명구조시범 등이 선보였다.


서초소방서(서장 박인기)는 7월20일부터 8월20일까지 여름철 방학 기간중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각종 화재 및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요령과 대처방법 등을 교육하는 ‘여름철 어린이 안전교실’을 운영했다.

행사 기간 중에는 △비디오 상영 △119소방차 현장견학 △소화기 시뮬레이션 활용 △‘화동이’ 활용한 119소방홍보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유사시 대피요령 등이 교육됐다.


LPG사용시설 안전점검

안전公 경기서부지사


가스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지사장 김진준)는 LPG를 사용하는 주택의 건축물에 대하여 2000년 12월31일까지 LPG체적거래시설 설치완료를 위한 체적시설대상 현장관리 및 안내문 발송 등 적극적인 계도를 추진키로 했다.

이에 따라 경기서부지사는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체적시설 설치대상에 대한 적정관리를 기하기 위해 시흥시와 체적시설 설치여부 및 주민홍보를 통한 가스사고예방과 가스안전문화정착 도모를 위한 합동점검을 병행하기로 했다.


CO중독사고 예방 간담회

안전公 경기지역본부


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본부장 박영권)는 10년 이상 경과한 CF방식의 노후 보일러에 대한 특단의 안전대책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지난 8일 ‘CO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도시가스사의 안전관리 담당 부서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00년 상반기 가스관련사고 분석결과와 CO중독사고 증가에 따른 예방 대책에 대해 논의됐다.

한편 공사는 오는 16일부터 9월30일까지 도시가스사와 합동으로 권역내 세대를 대상으로 점검을 추진키로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