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에너지관리공단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자발적 탄소시장 활성화를 위한 국제 세미나’가 10일 서울 트레이트센터 51층에서 개최된다.

이번 국제 세미나는 최근 국제 탄소시장에서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자발적 탄소 시장(Voluntary Carbon Market)에 대한 이해와 향후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국제 세미나는 세션1에서는 우기종 녹색성장위원회 단장의 ‘최근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의 추진방향’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국내 유일의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인 지식경제부의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 제도(KCER)’에 대한 현황 발표가 진행된다.

세션2에서는 Baraka Global Advisors 대표이사인 Henry Woo의 ‘자발적 탄소시장의 이해’, VCS협회 데이비드 안토니올리(David Antonioli) 회장의 ‘VCS 기준의 이해’, South Pole Carbon Asset Management社  Jules Chuang 동아시아 사장의 ‘VCS 등록 이슈 및 사례’, TUV SUD Korea社의 ‘VER+ 이해와 진행과정’ 발표와 함께 일본국제협력은행과는 자발적 탄소시장 연계를 위한 한-일간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최근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세계 자발적 탄소시장 동향과 전망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