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PIC정책위원회 위원들이 KEPIC 위원회 규정 개정(안)에 대한 심의를 하고 있다.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쌍수)는 23일 라마다르네상스호텔에서 정부, 산·학·연 관계자 등 KEPIC정책위원회 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차 KEPIC 정책위원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보고안건으로 △‘제18차 KEPIC정책위원회’ 회의결과 △KEPIC 2010년 국·영문판 발행현황등 2건이 보고됐다.

KEPIC 2010년판은 지난 1일 발행돼 시중에 보급중이며 사용 편의성을 위해 국·영문판으로 제작됐다. 또한 전자파일(PDF) 시스템을 구축해 온라인으로도 보급할 계획이다.
 
이어 의결안건에서는 KEPIC 중·장기 사업추진 계획(안)과 KEPIC 위원회 규정 개정(안)에 대한 심의가 이뤄졌다.

심의에서는 △KEPIC 2020 비전과 목표 △중기(6단계: 2011~2015년) 추진계획 △사업수행 조직 및 예산 등 중·장기 계획(안)에 대한 심의가 이뤄졌으며 중기 추진계획에 따른 추진과제로 △기술선진화 촉진 △국제표준화 역량 강화 △사용자 만족 실현 등에 대한 실효적인 내용이 제시됐다.

KEPIC 위원회 규정 개정(안)은 KEPIC 정책위원회 규정에 의거, 정책위원회 규정과 전문·분과위원회 규정을 KEPIC 위원회 규정으로 통합·개정시켰다.

한편 이날 심의된 중·장기 추진계획(2011~2020년)은 12월 중에 운영협의회를 개최, 승인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