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전대책 위원회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손원식)는 지난 11월30일 경상북도지사가 주관하고 관내 안전관련기관장이 참석하는 안전대책 위원회 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안전대책 위원회에서 손원식 본부장은 중점관리 대상시설 지정관리, LPG 체적거래제 적극 추진, 생활보호대상자 가스시설 무료개선, 도시가스 안전관리 강화 등을 골자로 하는 2000년 가스안전사고 예방대책 및 2001년도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또한 체적거래제 조기정착을 위한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부적합시설 조기개선을 위한 행정조치 강화, 도로 굴착허가시 해당업소에 가스배관 매설여부 사전협의를 유관기관에 협조요청했다.



석유화학 가열로 기술설명회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오는 14일 울산지역본부에서 석유화학용 가열로 튜브두께 계산기준과 직화식 가열로 및 보일러 검사 실무지침에 관한 기술기준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중앙대 윤기봉 교수가 ‘석유화학용 가열로 관련 기준 제정배경 및 최신 안전관리기법 소개’를, 제엔케이히트 김방희 부장이 ‘석유화학용 가열로 튜브두께 계산 실무’에 대해 설명하고 삼성bp 변경상 부장은 ‘석유화학용 가열로의 유지관리 및 검사 실무’에 관해 강의할 계획이다.



가스안전 포스터 전시회 개최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천지역본부(본부장 김성수)와 연수구청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연수구청 1층 아뜨리움에서 40점의 가스 사고사진 및 가스안전포스터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동절기를 맞아 가스사용량 증가에 따른 안전의식 차원에서 구청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보다 유익한 가스안전 정보와 동절기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행사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우리집 가스시설 점검표’와 LP가스 체적거래제 안내에 대한 홍보물을 배포하고 가스사용자가 스스로 자율점검에 참여할 수 있도록 권장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